맨체스터 시티/뉴스

[오피셜] 맨체스터 시티, 마누엘 아칸지 영입

Manchester city 27 Avenue 2022. 9. 1. 21:16
반응형

 

맨체스터 시티가 마누엘 아칸지와 계약했습니다. 계약기간은 5년이며 2027년 여름까지 함께합니다. 

 

이적료는 £15m + 1.7m.

 

그의 입단 인터뷰를 살펴볼까요?

 

 


 

 

 

 

 

mc : 마누엘, 맨시티 이적을 축하드립니다. 맨체스터 시티의 선수가 된 것이 얼마나 자랑스럽습니까?

 

마누엘 아칸지 : 정말 감사합니다. 정말 자랑스럽고 여기에 오게 되어 기쁩니다. 지난 며칠 사이 갑자기 벌어진 일이지만, 맨시티가 제게 이곳에 오고 싶냐고 물었을 때 저는 의심하지 않았고, 여기로 오게 되어 정말 행복합니다. 

 

mc : 맨시티는 매우 활발한 스카우트 네트워크를 갖고 있고 이 클럽에 충분하고 적합한 선수로 식별된 것은 당신과 당신의 가족에게 자랑스러운 일일까요?

 

마누엘 아칸지 : 네, 물론 그렇긴 하지만 저는 이 팀의 퀄리티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저 또한 저를 증명하기 위해 여기에 왔습니다. 제 모습을 보여주고 싶고 여기서 제 자신을 증명하고 싶습니다. 

 

mc : 당신의 경기를 많이 보지 못한 사람들에게 당신이 어떤 스타일의 수비수인지 설명해주세요. 

 

마누엘 아칸지 : 저는 뒤에서부터 빌드업을 시작하는 골키퍼를 돕는 플레이를 정말 좋아하는 수비수라고 생각합니다. 빠르고, 신체적으로도 강한 사람.. 이것들이 저를 묘사하는 요점이라고 생각합니다. 

 

mc : 최근 몇 년간 얼마나 많이 맨시티의 경기를 구경하셨나요? 우리는 매우 특별한 경기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데, 우리가 경기하는 방식이 마음에 드시나요? 그리고 그 경기 방식에 참여하게 되어 얼마나 흥분되시나요?

 

마누엘 아칸지 : 네, 저는 맨시티가 경기하는 방식을 정말 좋아합니다. 저는 분명히 많은 프리미어 리그 경기를 보고 있습니다. 지난 몇 년 동안 많은 리그 트로피를 성취했기 때문에 사람들이 맨시티 경기를 시청합니다. 저는 맨시티의 플레이 스타일을 정말 좋아합니다. 그래서 저는 맨시티에 완벽하게 어울리는 선수라고 생각합니다. 

 

mc : 당신은 여기 CFA에서 우리가 가진 시설들을 보았는데 얼마나 감명받았으며 훈련장과 시설에 대해 당신이 처음 했던 생각은 무엇이었나요?

 

마누엘 아칸지 : 아직 모든 것을 보지 못했고, 저는 차를 타고 와서 옷을 갈아입기 위해 바로 라커룸에 들어갔습니다. 여전히 봐야 할 것들이 많다고 생각하지만 운동장과 제가 본 모든 것들은 아름다웠습니다. 

 

mc : 우리는 펩을 매우 자랑스러워하고 그가 세계 축구에서 최고의 감독이라고 느낍니다. 그리고 여기 오는 대부분의 선수들은 펩과 함께하는 것에 흥분하고 있습니다. 당신이 여기에 온 결정에 있어서, 당신이 펩과 함께 경기하고 그에게 배울 수 있다는 사실이 얼마나 영향을 줬나요?

 

마누엘 아칸지 : 저는 작년에 도르트문트에 있었을 때 더 나아지고 싶었고 제 축구 경력으로 어디로 갈 수 있는지 알고 싶었습니다. 그리고 이 단계는 코치인 펩과 함께 맨시티를 만들어가기 위한 것입니다. 저는 좀 더 나아질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펩과 클럽의 조합은 제게 완벽합니다. 저는 여기 있는 모든 사람들과 일하게 되는 것을 정말 기대하고 있습니다. 

 

mc : 프리미어리그 축구를 꽤 많이 보셨다고 하셨는데, 이번 리그에 대한 인상은 어떠신가요?

 

마누엘 아칸지 : 저는 프리미어리그가 제가 뛰던 분데스리가보다 훨씬 빠르고, 또한 육체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저는 그에 대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. 저는 분명히 프리미어리그에서 뛸 준비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. 여전히 새로운 선수들과 모든 것에 적응해야 하지만 저는 프리미어리그가 가장 흥미로운 리그라고 생각합니다. 

 

mc : 당신은 이미 맨시티 선수들 중 몇 명과 좋은 친구일 것입니다. 당신은 이미 엘링 홀란드와 함께 경기했습니다. 아마도 훈련에서 엘링 홀란드와 맞닥뜨렸을 것입니다. 수비수들이 엘링 홀란드와 같은 선수를 막는데 왜 그렇게 어려운지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?

 

마누엘 아칸지 : 제 생각엔 그는 신체가 정말 강하고, 정말 빠르고, 또한 기술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들이 잘 조합되어 있습니다. 그는 제가 봤던 최고의 기술들을 갖고 있고 그것들을 모든 것과 조합합니다. 홀란드가 뒤에서 달려들 때 그를 막는 것은 너무 어렵습니다. 그와 함께 달릴 수 있지만 홀란드는 여러분이 보는 그 몸집을 이용합니다. 그것들이 그를 멈추게 하는 것을 어렵게 하고 앞으로도 그럴 겁니다. 그는 이제 22살입니다. 저는 홀란드에게 더 많은 미래가 있고 지금보다 더 나아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 

 

mc : 당신은 맨시티와 서명하기 전에 홀란드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까?

 

마누엘 아칸지 : 네, 사실 그가 저에게 문자를 보낸 첫 번째 사람이었습니다. 며칠 전 홀란드가 제게 문자를 보냈고 그때 저는 그에게 나는 정말 이곳에 오고 싶다고 말했습니다. 도르트문트에서 함께 경기했던 세르히오 고메스도 마찬가지였습니다. 

 

mc : 예, 저는 바로 고메스를 언급하려고 했는데, 축구 선수로서 그에 대한 인상은 어떻습니까?

 

마누엘 아칸지 : 고메스가 도르트문트에 있을 때 그의 등번호는 10번이었고 지금은 레프트백으로 포지션 전환을 했기 때문에 말하기가 어렵습니다. 그래서 저는 그가 지금 어떻게 경기하는지 잘 모릅니다. 다른 플레이스타일이지만 저는 그가 어떻게 훈련하고 있는지 보고 싶습니다. 저는 홀란드, 고메스 둘 모두를 만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. 

 

mc : 당신은 세르히오 고메스가 왼쪽 풀백으로 갈 것을 상상해 보셨나요?

 

마누엘 아칸지 : 그렇지 않습니다. 저는 그가 10번롤로 경기하는 방식이 완벽하다고 생각했습니다. 하지만 도르트문트에서 많은 출전시간을 얻지 못했습니다. 왜냐하면 도르트문트에는 정말 좋은 선수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. 그래서 그는 발전할 수 있는 다른 포지션에 발을 내디뎌야 했습니다. 그리고 그것은 분명히 고메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. 그렇지 않았다면 고메스는 여기에 없었을 것입니다. 

 

mc : 그리고 당신이 맨체스터와 1군 팀에 정착하는데 두 명의 친숙한 선수들이 여기 있다는 사실은 도움이 되겠군요?

 

마누엘 아칸지 : 예,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.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해 걱정이 있지만 그들이 저를 조금 도와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. 

 

mc : 당신의 아이가 곧 태어난다고 알고 있습니다. 그것에 대해 말해줄 수 있습니까? 

 

마누엘 아칸지 : 네, 사실 앞으로 며칠 안에 출산할 것 같습니다. 저는 정확한 출산일을 모릅니다. 제 아내가 저에게 알려주면 저는 그녀와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. 그리고 아기가 태어날 때, 빨리 만날 수 있기를 고대하고 있습니다. 저희의 두 번째 아이가 될 것이고 가능한 한 빨리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. 

 

mc : 앞으로의 며칠이 당신의 인생에서 놀라운 기간이 될 것 같습니다. 

 

마누엘 아칸지 : 네 맞아요.

 

mc : 새로 맨시티와 계약하고 아기를 맞이하고.. 당신은 매우 흥분될 것 같습니다. 

 

마누엘 아칸지 : 맞아요, 맞습니다. 저는 매우 기대하고 있습니다. 

 

mc : 그리고 도시로서의 맨체스터는 어떤가요? 당신은 주변 환경에 대해 알아가는 것을 기대하고 있나요?

 

마누엘 아칸지 : 네 기대하고 있습니다. 그러나 저는 어제 도착했기 때문에 제대로 보지 못했고, 오늘도 분명하게 해야할 일들이 많습니다. 조금 진정되면 도시의 훨씬 더 많은 것들과 모든 것들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. 

 

mc : 우리는 당신이 맨시티 유니폼을 입고 경기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. 당신에게 행운을 빕니다. 앞으로, 몇 달, 몇 년 동안 당신을 응원할 맨시티 팬들에게 전할 메시지가 있습니까?

 

마누엘 아칸지 : 여러분 모두를 만날 수 있어서 행복합니다. 저는 가능한 한 빨리 경기장에서 여러분들을 찾아뵐 수 있기를 바랍니다. 그리고 제가 할 수 있는 것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. 

 

mc : 축하합니다. 행운을 빌어요

 

마누엘 아칸지 : 감사합니다. 

 

 

 

 

반응형